검색

남양주시, 별내선(8호선) 개통 준비단(TF) 운영

주광덕 시장, “시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행정력 집중할 것”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4-01-14

▲ 주광덕 남양주시장 별내선 8호선 공사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주광덕 남양주시장 별내선 8호선 공사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별내선 개통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별내선 개통 준비단(TF)’을 오는 15일부터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별내선 개통 시 철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연계 환승, 도로·교통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예상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해 해소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러한 의지를 담은 별내선 개통 준비단(TF)은 교통국장을 단장으로 총괄반·대중교통반·주차 및 PM(개인형 이동장치)반·도로교통반·역 운영반 등 5개 분야로 구성된다.

 

현장점검 및 수시회의를 통해 △별내선 개통 관련 대외기관 업무협의 △버스, 택시,주차장 등 연계 환승시설 점검 △역사 주변 도로표지판 등 도로·교통시설 점검 △역사 운영 준비 및 안전관리 △ 영업개시 안내 및 이용 홍보 등의 업무를 추진한다.

 

주광덕 시장은 “별내선(8호선 연장)은 남양주시와 강남지역을 단시간에 연결하는 노선으로, 경춘선과 환승되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출·퇴근 이용수요가 몰릴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개통 전까지 연계버스 노선 조정, 환승시설 및 도로·교통시설 점검 등을 통해 시민들이 별내선을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별내선(8호선 연장)은 시설물 검증 및 영업 시운전 등 행정절차 이행을 통해 오는 6월 개통할 예정이며, 개통 준비단은 운영 환경에 따라 개통 후 1~2개월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저작권자ⓒ팝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