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정부에 세계 최고 수준의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 조성

의정부시,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와 양해각서 체결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기영 기자
기사입력 2024-01-23

▲ 김동근 의정부시자 (주)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와 투자 유치 양해각서 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 팝업뉴스 이기영 기자

▲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와 투자 유치 양해각서 체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사진1)  © 팝업뉴스 이기영 기자


(의정부=팝업뉴스)이기영 기자=의정부에 세계 최고 수준의 실감형 영상 제작단지가 들어서며 디지털미디어 제작의 선도기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22일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구역에 ‘의정부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를 조성‧운영하고자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와 투자유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는 각 분야 굴지의 콘텐츠 제작사인 YG 엔터테인먼트, 네이버(Naver), 넥슨(NEXON), 엔피(NP), 위지윅 스튜디오(WYSIWYG STUDIOS) 등 5개사가 국내 최고의 콘텐츠 제작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영상제작 전문 스튜디오 설계‧개발, 프로덕션 신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의 영상 콘텐츠는 국내 소비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상 콘텐츠 제작의 필수 시설인 스튜디오 단지의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의정부 I-DMC에는 이러한 콘텐츠 제작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볼류메트릭(Volumetric), 모션캡쳐(Motion Capture) 등이 가능한 첨단 촬영시설이 완비된 스튜디오가 설치된다.

 

특히, 이를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기술 인력을 토대로, 특수효과를 필요로 하는 블록버스터급 글로벌 OTT향 컨텐츠 제작도 가능한 스튜디오로 조성할 계획이다.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는 현재 주주사 역량을 바탕으로 한 첨단 제작기술의 연구, 해외 제작 프로젝트 협업유치 및 유관 대학과의 산학협력 진행 등 시장의 활성화와 신규인력 양성을 위한 제휴 및 투자에 앞장서고 있다.

 

의정부 I-DMC 사업은 단순 제작시설 유치를 넘어 의정부시의 영상 산업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

 

이로써 디지털미디어 제작의 선도기지로 발돋움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시는 의정부 I-DMC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한다. (주)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는 의정부 I-DMC 사업과 관련한 투자사업의 이행 및 향후 투자 규모를 확충한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시장, 부시장, 시 균형개발추진단장, 시의회 의장,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 대표 등이 참석했다.(사진1)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K-컬쳐 영상촬영 특화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기영 기자 popsupson@naver.com

<저작권자ⓒ팝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