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행사 개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 여러분의 뜨거운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겨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기영 기자
기사입력 2024-03-01

▲ 백경현 구리시장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참석 기념사 모습  ©팝업뉴스 이기영 기자

▲ 백경현 구리시장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참석 기념사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 팝업뉴스 이기영 기자

▲ 백경현 구리시장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참석자들과 만세삼창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 팝업뉴스 이기영 기자

 

(구리=팝업뉴스)이기영 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유가족과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조국의 자유와 독립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렸던 3.1절의 뜨거운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겼다.

 

광복회 구리시지회 정진광 회장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참석자 모두가 함께 태극기를 흔들고 만세삼창을 외치며, 그날의 드높은 함성을 재현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연로하신 독립유공자 유가족을 위해 교통봉사대가 행사장 도착부터 귀가까지 차량을 지원하는 예우를 보여 호평을 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위대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 여러분의 숭고한 뜻을 계승하여 구리시 미래 번영을 위한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힘차게 비상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기념식 이후 시청 구내식당에서 노은 김규식 선생의 후손 및 독립유공자 유가족과 오찬을 함께하며,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건강을 기원했다.

 

이기영 기자 popsupson@naver.com

<저작권자ⓒ팝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