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랑구, 중랑패션지원센터 착공식 개최...건립 본격화

- 4월까지 건립부지 기존 시설 철거 완료, 5월부터 본격 공사 돌입
- 2026년 7월 준공 목표
- 기획-생산-유통 등 원스톱 연계해 패션봉제업 성장 도모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기영 기자
기사입력 2024-03-02

▲ 류경기 중랑구청장 중랑패션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상봉2동 공영주차장 해체공사 착공식 참석 모습(사진제공=중랑구청)     ©팝업뉴스 이기영 기자

 

(중랑=팝업뉴스)이기영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 2월27일, 중랑패션지원센터(스마트앵커) 건립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착공식을 개최했다.

 

구는 4월까지 중랑패션지원센터 건립부지 일대의 고물상과 공영 주차장 철거를 완료하고, 2026년 7월 준공을 목표로 5월부터 본격적인 건립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중랑구에는 서울시 전체 패션봉제업의 10.2%를 차지할 정도로 서울시에서 가장 많은 패션봉제 업체가 밀집돼 있다. 구는 이러한 특성을 살려 패션봉제업을 구의 주력산업으로 내세우고, 산업 환경 개선과 성장에 힘쓰고 있다.

 

중랑패션지원센터 건립 또한 이러한 노력 중 하나다. 구는 2018년 서울시 스마트앵커 대상지로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토지수용과 투자심사, 건축허가, 실시설계 등의 절차를 모두 마쳤다.

 

중랑패션지원센터는 지하 4층, 지상 7층, 연 면적 8,062㎡ 규모로, 기업 입주 공간과 공용장비실, 샘플실, 패턴실, 편의시설, 주차장 등이 조성된다.

 

센터가 건립되면 패션봉제 기획과 디자인, 생산, 유통 주체들이 한 공간에 모여 협업할 수 있게 됨으로써 모든 과정이 원스톱으로 연계된다. 구는 이를 통해 하청 위주의 산업 구조를 개선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지역 패션봉제업의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목표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패션지원센터가 건립되면 중랑구 패션봉제업의 획기적인 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도심 제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서 자리 잡게 될 것”이라며 “공사를 차질 없이 추진하는 한편 공사로 인한 안전사고나 주민 피해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안전 관리와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영 기자 popsupson@naver.com

<저작권자ⓒ팝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