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곽관용 국민의힘 남양주시을 후보, 단거리 자율주행 “남양주 로보셔틀” 도입 추진하겠다

- 28일 청계천에서 시승하고 소개영상 촬영
- 집에서 역까지 단거리 이동편의 증진하는 새로운 모빌리티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4-03-02

▲ 곽관용 국민의힘 남양주시을 후보(사진제공=곽관용사무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사진제공=곽관용사무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사진제공=곽관용사무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곽관용 후보는 지난 2월28일 주요 공약 중 하나인 "남양주 로보셔틀" 관련 서울 도심을 순환운행하며 안전성 검층을 마친 "청계천 자율주행버스"를 시승하고 소개하는 등 정책행보에 나서고 있다.

 

청계천 자율주행버스는 청계광장에서 세운상가까지 3.2km를 운행하다가 2023년 11월부터 광장시장(청계5가)까지 총4.8km구간으로 확대되어 연장운행 중에 있다.

 

곽 후보는 "안타깝게도 남양주시를 비롯한 경기북부권에서는 자율주행버스 도입을 아직 시도하지 않고 있다"며 "남양주에 체계적인 광역교통망이 갖춰지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거점과 거점을 촘촘히 연결하는 새로운 모빌리티 도입을 추진할 적기"라고 강조했다.

 

이 단거리 스마트 플랫폼 구축 구상은 넓은 면적 탓에 관내 도심 간 이동 뿐 아니라 주요 대중교통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어려운 남양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곽 후보의 공약이다. 곽 후보는 "교통체계와 ICT 첨단기술 접목을 통해 우리 남양주시가 교통 혁명의 선도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곽 후보 측에 따르면 관제·통신·차고지 등 인프라 구축, 시범운행지구의 자율협력주행시스템·정밀도로지도 구축 방안을 마련하고 지자체와 기업 간의 업무협약 등 구체적인 로드맵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저작권자ⓒ팝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