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화폐 시루, 10% 특별 할인판매 실시

발행규모 확대로 골목상권 매출 증대 촉진…활성화 프로그램 동시 시행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19-06-24

▲  시흥화례 시루 특별할인 판매 홍보물 (사진제공=시흥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시흥=팝업뉴스)하인규 기자=시흥화폐 시루가 총 판매액 150억 소진 시까지 10% 특별 할인판매에 들어간다.

 

모바일시루는 7월 1일부터 100억 시루 소진 시까지, 종이형 시루는 9월 2일부터 40억 시루 소진 시까지 1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9월 20일부터 시작되는 제14회 시흥갯골축제에서는 모바일과 종이형 시루 모두 10억 소진 시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시는 특별 할인판매와 함께 시루 활성화를 위해 각종 단체 모임, 동아리 교육, 유관단체 회의 등 시민이 모이는 자리에 모바일시루 사용방법 등을 홍보하는 ‘찾아가는 시흥화폐 설명회’를 확대하고 모든 부서가 시루 활성화 시책을 추진, 확산에 앞장선다.

 

6월 중에는 모든 시루 가맹점에 모바일시루 결제가 가능하도록 QR키트 설치를 완료하고, 시흥화폐 시루 홈페이지(www.si-ru.kr) 또는 모바일시루 앱(지역상품권 Chak)에서 손쉽게 가맹점 찾기가 가능하도록 정보입력을 완료해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그동안 모바일시루 가맹점 확보에 주력해 소비자가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토대를 완비했고, 이제 유통량을 늘려 시루를 통한 매출이 늘어나게 하는 것이 이번 특별 할인판매의 목표”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 여러분도 시루 사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