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홍근 국회의원 ,‘항공안전’국회 토론회 개최

저비용항공사 확대 및 항공교통량 증가 항공안전시스템 점검을 통한 개선방안 모색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19-07-03

▲ 항공안전 국회토론회 포스터 (사진제공=박홍근 사무실)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박홍근 국회의원은 7월 4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항공안전’을 주제로 '국민의 하늘 길, 과연 안전하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물음에 답하는 토론회가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박홍근, 송석준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국토교통부노동조합, 국토교통공공기관노동조합연대회의가 주관하여 개최한다.

 

국내 항공 교통량은 저비용항공사의 적극적인 신규 노선 개척, 주52시간제 도입 등 해외 여행객 증가 등에 따라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서울-제주항로는 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하늘 길로 조사되는 등 항공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항공교통에 몸담고 있는 전문가들이 발제와 패널로 각각 참여해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토론회 1발제는 ‘항공안전을 위한 시스템 개선 방안’을 주제로 국토부노조 김성관 항공특별위원장이 맡았다. 2발제는 ‘항행 서비스 분야의 시스템적 문제와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국항공대 이영혁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이어 전주대학교 김한창 행정학과 객원교수를 좌장으로 정의헌 국토부 항공안전정책과장, 변희구 국토부노조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지회장, 최승호 아주자동차대 교수, 박광호 한국공항공사 안전보안실장, 김필연 인천국제공항공사 운항지원처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