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광한 남양주시장, "에코리더 양성"위해 환경강사로 변신!

새마을지도자 남양주시협의회 및 남양주시 새마을부녀회 대상 찾아가는 생활 쓰레기 감축 강의 실시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0-10-28

▲ 조광한 남양주시장 새마을지도자 남양주시협의회와 남양주시 새마을부녀회 대상 환경 강의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생활 쓰레기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28일 새마을지도자 남양주시협의회(회장 이진헌)와 남양주시 새마을부녀회(회장 나성란)를 대상으로 환경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환경 문제의 심각성과 대응 시급성에 공감하고, 쓰레기 감량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극히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다는 정약용 선생님의 말씀처럼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이 지구를 구하는 큰 힘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생활 쓰레기 감량을 반드시 성공시키자.”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새마을회 관계자는 “새마을회는 생활 쓰레기 감량뿐만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환경 문제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30일 에코리더 양성을 위한 새마을지도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쓰레기 감량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