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산시 일자리카페 유잡스 ‘청년마음사관학교’ 1기 진행

청년들의 마음을 맞춤 공감으로 치유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1-06-02

 

(오산=팝업뉴스)하인규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에서 청년들을 위한 2021년도 첫 번째 맞춤 심리프로그램「청년 마음사관학교」를 6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전했다.

 

최근 가중된 청년 취업 문제로 사회활동에 나서지 못하는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들어주고, 말 못할 고민의 심층적인 문제들을 개인 상담을 통해 공감하며 마음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멘토로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1:1 개인상담은 6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개별예약) 1일 2시간씩 6회기로 운영하며, 개인 내에 있는 불편한 감정을 상담을 통해 원인과 방법을 찾아보는 심층 상담으로 진행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8월 중 1일 4시간씩 2주간 운영하며, ▲1주차 불안을 다루는 방법과 개인별 심리검사 실시 ▲2주차 관계 문제에 해결법등의개인 간 심리적 요인에 대해 탐색하고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최선호 일자리정책과장은 “2020년도 청년 마음사관학교 프로그램으로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된 만큼, 금년도에도 청년 마음사관학교 운영 실시에 큰 기대를 가진다.”며 “청년들이 마음의 공감을 함께 공유·소통해, 건강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청년 마음사관학교는 오산시에 거주하는 만18세~39세의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전액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교육 접수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오산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로 문의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