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제3회 지자체-주한외국공관 1대1 협력회의 참가

주한외국공관·지자체에 하동세계차엑스포 알렸다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1-06-17

▲ 하동세계차엑스포 신창열 처장 주한외국공관 1:1 협력회의 행사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팝업뉴스)하인규 기자=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는 지난 11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관한 제3회 지자체-주한외국공관 1:1 협력회의 행사에 참가해 엑스포를 알렸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년 대비 분리 공간에서 소규모로 진행된 이번 협력 회의는 21개 주한외국공관과 29개 국내 지자체 관계자가 참가해 지방정부와 주한외국공관 간의 네트워크 강화의 장을 제공하며 지방정부의 국제화 업무 발전을 위해 개최됐다.

 

엑스포조직위는 이번 행사에서 중국·일본 등 차를 생산하는 아시아 국가들의 해외공관 관계자들에게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최 홍보와 차 관련 도구 등 국제관 전시와 해외 기업(바이어)의 엑스포 참여를 요청했다.

 

신창열 사무처장은 “국외협력처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 각국 대사관 부부를 초청하는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라면서 “엑스포 개막식 또는 제3회 세계차의 날 기념행사에 방문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신 사무처장은 대한민국 대표 차 박람회로서 정부에서 승인한 최초의 차 관련 국제 행사임을 강조하며 중국과 일본, 한국은 오랜 차 문화를 바탕으로 함께 역사를 같이하는 이웃 나라로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하동세계차엑스포는 2022년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비롯해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