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의회, 생활밀착형 조례 의원발의 안건에 대한 원안가결 처리

장진호 의원, 양경애 의원 발의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1-06-16

▲ 구리시의회 전경 (사진제공=구리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팝업뉴스)하인규 기자=구리시의회는 16일 진행된 제305회 제1차 정례회 4차 본회의를 열고 생활밀착형 조례 발의한 장진호,양경애 의원발의 안건에 대한 원안 가결 처리 했다.

 

- 구리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

 

▲ 구리시의회 장진호 의원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장진호 의원은 최근 개인 이용자 중심의 교통수단 이용수요 급증과 관련하여 이동장치 관리제도 미비와 안전사고 대비를 위하여 구리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주요 내용은 안전교육 및 이용자준수사항, 주차장 지정,무단 방치 처분에 관한 사항이다.

 

장진호 의원은 “ 이번 조례제정으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의 안전 이용을 위한 기준이 마련되었다. 안전한 이용을 위

하여 교육 및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 당부했다

 

- 구리시 배달종사자 안전 및 근무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안

 

▲ 구리시의회 양경애 의원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양경애 의원은 코로나19로 배달음식 급증과 관련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 기준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조례안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켜 할 사항 및 배달사업체 및 종사자 대상 교육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담았다.

 

- 구리시 체육인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양경애 의원은 체육계의 만연한 성폭력 및 가혹행위에 대한 심각성을 통감하며 체육인의 인권침해와 스포츠 비리로부터 체육인을 보호하고 체육증진을 위하여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조례안에는 인권보장 및 인권침해 신고·상담, 협력체계 구축과 비밀누설 금지에 관한 사항을 담았다.

 

양경애 의원은 “구리시 배달종사자에 대한 근무환경개선을 통해 안전한 배달문화 정착을 희망하며, 체육인 인권 보호를 통해 스포츠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체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