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지역에 수험생 300명 대상 일대일 자기소개서 첨삭 프로그램 진행

오는 27일(화)부터 8월 자기소개서 컨설팅 신청 접수 시작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1-07-23

 

▲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일대일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중랑구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8월 말까지 지역 수험생 30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일대일 맞춤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진행한다.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을 통해 성공적인 입시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전문 교육강사(前 대학교 입학사정관)의 도움을 받아 지원 학교와 학과에 맞는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하고 일대일 첨삭지도를 통해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다.

 

접수는 7월 27일부터 시작된다. 재학 중인 학교에서 신청하거나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진학지원>자기소개서 컨설팅)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컨설팅 시간은 약 1시간 정도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후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면 대면 수업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또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후 10월부터는 모의면접 프로그램으로 일대일 면접 컨설팅도 진행된다. 학생 개개인 상황에 맞게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서류를 기반으로 실제 면접처럼 질문하고 대답하는 수업이어서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높일 전망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일대일 자기소개서 컨설팅이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에 성공적으로 진학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진학 및 학습 지원을 통해 교육에 소외받는 학생들이 없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