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양평군, 경기도 공공배달앱‘배달특급’가맹점 신청하세요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1-07-22

 

▲ 배달특급 (사진제공=양평군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팝업뉴스)하인규 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사회서비스로 유통구조가 변화됨에 따라, 소상공인 실질소득 증대를 목표로 배달특급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여 배달특급 우선적용 지자체로 선정, 지난 3월 정식 오픈했다. 이후, 4월 ‘배달특급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TF’를 구성하여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배달특급 홍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배달특급은 경기도형 디지털 뉴딜사업 주축으로, 배달앱시장의 독과점 문제해소와 공정시장 질서 확립을 목표로 운영하는 공공배달앱이다.

 

기존 민간영역의 배달앱이 최대 16%에 이르는 수수료율을 가진 데 비해, 배달특급은 최대 3.5%의 저율 수수료로 운영되며, 월 매출 2천5백만원 규모의 배달앱을 이용하는 자영업자의 경우 민간배달앱 대신 배달특급 이용시 월200~300만원의 실소득이 증가된다.

 

7월 현재 양평군 배달특급 가맹점 수는 330개를 돌파했다. 이는 일부 민간배달앱 가맹점 수를 넘는 수치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 배달특급의 성장세가 놀라울 정도다”며 “배달특급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의 실질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양평군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배달특급의 가맹점으로 가입을 원하는 업주는 포털사이트에 “배달특급”을 검색하여 신청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여 가맹점 가입신청을 하면 된다.

 

배달특급의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스마트폰에서 “배달특급”앱을 설치하면 된다. 신규 회원에게는 총 1만원의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지역화폐 결제 시 5% 캐시백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