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랑노인종합복지관, 이상연보청기와 함께하는 무료청력검사 진행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중랑구 어르신 대상 무료청력검사 실시

가 -가 +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1-07-22

 

▲ 중랑노인종합복지관, 이상연보청기와 함께하는 무료청력검사 진행(사진제공=중랑노인종합복지관)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보청기 전문 이상연보청기는 지난 7월 20일(화)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을 방문하여 복지관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청력평가 및 보청기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무료 청력검사는 노인성 난청을 조기 발견하여 질병의 진행 및 만성화를 예방하고, 기존 보청기의 보정을 통해 어르신들의 보청기 사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진행됐다.

 

청력검사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나이 먹고 갈수록 귀도 잘 안들리는 것 같아서 검사를 해보고 싶었는데 복지관에서 무료로 청력검사도 해주고 설명도 너무 잘해줘서 고마워요.”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상연보청기는 2012년부터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방문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한 청력을 위한 난청의 정도, 난청 예방, 청력 유지에 대한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코로나19 대응지침(7-1판) 개편에 따라 올해 6월부터 1차 이상 백신접종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실 운영이 활성화되면서 하반기를 시작으로 2개월에 1번씩 복지관 방문을 통하여 무료청력검사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업뉴스. All rights reserved.